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방법

상생 소비지원금 이란 정부에서 전국민 대상으로 카드사용액 증가분을 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카드 사용액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사용 캐시백으로 전국민에게 지급하며 1인당 월 최대 10만원씩 총 3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

 

전국민 캐시백 신청방법 소개 사진
전국민 캐시백 신청방법 알아보기

상생 소비지원금 환급 금액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은 2021년 2분기 (4-6월) 월 평균 카드 사용액 대비 월별 3% 이상 증가분에 대해 10% 캐시백으로 지급합니다.

월 단위로 환급하며 8월-10월까지 매월 10만원씩 3개월 간 진행됩니다. 신용카드 뿐 아니라 체크카드 사용금액도 포함되며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지출액 기준으로 금액이 정해집니다. 

 

2분기에 카드로 월평균 100만원 쓴사람이 7월에 200만원을 썼다면 초과액 100만원의 10% 금액인 10만원을 다음달인 8월에 카드 포인트로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캐시백 한도

  • 1인당 30만원
  • 월별 10만원 제한 (카드 많이 써도 8월에 10만원, 9월에 10만원 10월에 10만원)씩 현금 포인트가 적립됨)
  • 재원은 1조 규모 이며 3개월 간 시행 후 집행상황에 따라 정부에서 연장 여부를 검토함

 

상생 소비지원금 지급방법

상생소비지원금 체크카드 실적 또한 포함되며 개인이 각기 다른 카드사 여러 카드를 쓸 경우 주 카드 1개를 지정해서 해당 카드사에 다른 카드사 카드 지출액까지 정보가 통합되는 방식으로 지급합니다. 

카드 포인트 캐시백으로 지원됩니다. 카드 포인트로 환급되므로 환급액 현금 출금은 불가하며 카드 사용 시 이 부분이 먼저 빠져나갑니다.  단, 상생소비지원금 법인카드는 제외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방법

각 카드사 별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각 카드사 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각 카드사 별로 자동으로 포인트가 환급되며 환급 받은 카드 포인트는 현금처럼 빼서 쓸 수 없고 사용처에 제외대상만 포함되지 않다면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상생 소비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기업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소비 촉진 지원금 사용처는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명품전문매장 유흥업소 사용액 차량구입비 등은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됩니다.

정부는 소비 진작 효과를 위해 대기업 계열 프랜차이즈 포함시켰으므로 편의점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등도 사용처에 포함됩니다.

백신 접종 확대에 맞춰 대기업 계열 호텔 숙박권 항공권 헬스장 수영장 등 각종 체육시설 사용비도 캐시백 대상에 포함됩니다. 

- 자동차 가전제품 휴대전화 등 내구재 구입 비용은 제외됨
-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명품전문매장 유흥업소 사용금액 제외

 

상생 소비 지원금 관련 질문

Q. 상생 소비 지원금 지급시기 언제인가요?

답변 : 7월 사용분 캐시백은 다음달 8월에 지급되며, 8월 사용분은 9월에, 9월 사용분은 10월에 지급됩니다.

Q. 상생 소비지원금 온라인 쇼핑 금액 포함되나요 ? 

답변 : 11번가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금액은 제외됩니다. 

Q.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가구 구입 또는 옷이나 신발 사는 것은 가능한가요 ? 

답변 : 가구 구입 가능하며, 옷이나 신발을 살 때 개인 소매점에서 구매하면 사용처에 포함됩니다. 

Q. 상생 소비지원금 법인카드 포함되나요?

답변 : 법인카드는 포함되지 않으며, 개인 명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직불카드는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페이 등 각종 페이 또한 사용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역화폐 전국민 위로금

 

5차 재난지원금 지역화폐 전국민 위로금 금액 신청대상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지역화폐 5차 재난지원금 지역화폐 지급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겪었으므로 최근 더불어민주당 주도 하에 전국민 재난지원금 2차

information08.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전국민 지급이 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위로금 이라는 명목으로 전국민이 받을 것이라고 예상 되는데 현재 검토중이라고 합니

information08.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