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대상 전국민 지급이 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위로금 이라는 명목으로 전국민이 받을 것이라고 예상 되는데 현재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2022년 예산안 편성 지침 사전 브리핑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본 전국민 위로금을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C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서 경기 진작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금 검토를 하겠고 했습니다.

 

 

[포토] 5차 재난지원금 검토

정세균(오른쪽) 국무총리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 총리는 이날 CBS

www.edaily.co.kr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관한 예산 편성 방향에 대해 논의중입니다. 2021년 연말이나 2022년에 전국민 대상으로 국민 위로금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첫 추경이 국회를 통과해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만전을 기하고 추가로 5차 재난지원금 문제는 향후 방역 상황 및 전반적인 경기 흐름을 고려해서 논의된다고 밝혔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2022년 예산안 편성방향에 적극적인 재정 운용과 재정총량 관리가 상충되는 부분이 있어서 확장 재정 기조에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정부가 할 투자를 최선을 다해서 중장기적 재정건전성을 유지하도록 관리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편성을 위한 추경이 국회 문턱을 넘었는데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 예고가 되고 있는데 이는 4차 재난지원금이 선별지급되면서 받지 못한 전국민의 실망감이 한몫했습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 이를 진행하면 국가 채무가 966조에 육박하는데 적자가 126조를 넘겨서 역대 최악의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영업 손실보상제 및 전국민 위로금 등 5차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대규모 지출이 필요한 정책이 논의되고 있어서 올해 국가 채무는 100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 총리 “경기진작 5차 재난지원금 검토”…전국민 지급 시사(종합)

정세균 국무총리가 “(선별적) 재난지원금 성격이냐, 경기를 진작시키는 추경이냐를 보고 경기진작 추경이라면 경우에 따라서 넓게 지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선별지원 방식으로 다음 달에 4

www.edaily.co.kr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정세균 국무총리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코로나 19가 진정되면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으로 지급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기획재정부에서는 재정 부담을 고려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선별지급 입장이어서 추후에 재난지원금 논의 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됩니다.

정총리는 4차 재난지원금 선별지원방식 이후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으로 1차때 처럼 보편지급을 열어놓고 검토하겠다고 하며 형평성 문제에 대해서도 최소화하고자 작업하고 있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5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분들에게 꼭 지급이 되었으면 좋겠고 그동안 받지 못했던 전국민에게도 지급이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 19 이후 전국민 위로금 지급을 언급한 만큼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4차 재난지원금 선별지급으로 인한 전국민 허탈감이 크고 현재 코로나 4차 대유행 시작으로 인해 지급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2021년 3월 25일 국회 본회 의결을 통해 올해 1차 추경을 7조 200억으로 확정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관련 확정된 내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소상공인 버팀목자

00831.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